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정보

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스마트하게!!

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스마트하게!!

 

 

 

 

안녕하세요!! 즐거운 새해 맞이 하셨나요?

올해는 공휴일과 주말이 겹쳐지는 날이 많아 연휴를 즐길 수 있는 날들이 많은데요.

특히 올해 명절은 연차를 잘 사용하면 최대 9일까지도 연휴를 즐길 수 있어서

벌써부터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벤스에서 여행족에게 도움이 될만한 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항공 마일리지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 함께 보겠습니다.

 

 

 

 

항공 마일리지는 항공사마다 각기 다르게 운영하고 있는데요.

항공사를 이용한 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많이 이용한 손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행기를 탄 거리에 따른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데

이 때 적립된 마일리지는 항공권을 사거나 공항에서의 특별 카운터 이용,

관련된 다른 물건을 살 때, 혹은 좌석 배정을 먼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저비용항공사에서도 대형항공사와 비슷한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는 곳이 많아

 나에게 맞는 마일리지 제도를 찾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대표적인 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을 하나씩 소개해 보겠습니다.

 

01. 좌석 승급

 

일반석은 비지니스석으로 비지니스석은 퍼스트석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해 좌석을 승급할 수 있는데요.

좌석 승급은 항공사별로 차감 마일리지가 다르고 비수기와 성수기에 따라서도 차감 마일리지가 다릅니다

또, 승급이 불가능한 항공사도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02. 보너스 항공권

 

보너스 항공권은 국제선, 국내선 구간에 따라 마일리지를 공제하여 항공권을 받는 서비스 입니다.

보너스 항공권 또한 비수기와 성수기와 구간에 따라 마일리지가 다르게 차감되는데요.

같은 구간이라면 조금 더 먼 지역을 선택하고 비수기에 활용하는 것이 더욱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보너스 항공권은 원하는대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항공사에 따라 좌석 중 일부만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배정하고 있기 때문에 마일리지를 이용해 항공사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배정 좌석을 먼저 알아보고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항공사별로 마일리지 사용법은 다양한 용도가 있는데요.

공항 라운지 이용, 무료 수하물 추가 등의 항공 관련 분야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호텔 이용,

렌터카 이용, 공항 리무진 이용, 영화관람, 스파 이용 등 다양한 분야에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항공사별로 이용처는 상이할 수 있으니 이 또한 먼저 알아보고 사용해야 하겠죠?

 

항공사 마일리지 사용법 TIP

 

항공사 마일리지는 양도나 합산도 가능합니다. 항공사에 따라 배우자나 부모, 형제, 직계존속 등

 정해진 범위 내에서 마일리지 합산이 가능해 마일리지가 부족할 경우에는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일리지가 부족할 경우 신용카드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내의 유명한 항공사들은 올해부터 마일리지 사용처를 대폭 확대하여 항공권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5천 마일 이하의 소량 마일리지도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그 동안 소량이어서 사용하지 못했던 항공 마일리지가 있다면 항공사별로

알아보시고 사용하시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