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벤스 생활 정보/건강 정보통

혈액순환에 좋은 차 종류 매일매일 함께해요!

혈액순환에 좋은 차 종류 매일매일 함께 해요!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는 손발이 차고 저리는 증상이 잦아지는데요.

이런 증상들은 추운 날씨로 인해 혈관이 수축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 더욱 잦아집니다.

 

혈액순환 장애는 오랜 시간 방치하고 만성화 되면 심부전증, 부정맥, 저혈압, 하지정맥류 등의 다양한

심혈관계 질환을 불러올 수 있어 평소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혈액순환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도 혈액순환을 돕는 방법 중 하나로 도움이 됩니다.

평소 즐겨 마실 수 있는 혈액순환에 좋은 차 종류와 효능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오미자차

 

오미자는 다섯가지 맛을 낸다하여 오미자라는 이름이 붙은 차인데요.

오미자는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 뇌 질환을 예방하고 신장 기능 강화, 기침과 천식 완화,

간 기능 회복, 피로회복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10g~15g의 열매를 약 500cc정도의 물에 넣어 달여 드시면 되는데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꿀을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 생강차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차로 널리 알려진 생강차는 진지롤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중의 지질 농도를 낮춰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화를 도와주는데요.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이라면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검은콩차

 

검은콩차는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 혈중지절수치를 조절해 주는 효능으로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에도 좋은데요.

이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고 흰머리를 예방하는 효능까지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검은콩차는 만드는법도 상당히 쉬운데요. 볶음 검은콩에 물을 붓고 끓여 주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 당귀차

 

예부터 약재로도 많이 사용해오던 당귀는 피를 보해주는 효능이 있어 부족한 피를

보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줍니다.

또,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겨울철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데 좋아 겨울철

꾸준히 드셔주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귀차는 물 300~500ml에 당귀 10g을 넣고 끓여 드시면 되는데요.

물이 팔팔 끓으면 불을 줄여 은근하게 달여 드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차 종류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심혈관계 질환 발생률이 높은 겨울철, 혈액순환을 돕는 차로 건강하게 보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