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벤스 생활 정보/건강한 일상

혈관나이 젊게 만드는법 지금 바로 실천하세요!

혈관나이 젊게 만드는법, 지금 바로 실천하세요!

 

 

 

 

언제부턴가 동안 열풍이 불면서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겉으로 보이는 외모를

젊게 보이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그렇다면 속에 숨은 혈관나이는 어떻게 관리하고 있으신가요?

아마 많은 분들이 혈관나이에 대해서, 또는 몸 속 내부를 젊게 해야 한다는 생각은 안 해보셨을 텐데요.

그러나 우리 몸은 겉으로만 늙는 것이 아닌 몸 속의 장기와 혈관도 함께 늙어갑니다.

 

몸 속의 혈관이 늙으면 건강 자체를 위협하기 때문에 결국 동안 외모를 가꾸는 데에도명적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아벤스와 함께 혈관나이 젊게 만드는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혈관나이 왜 젊어져야 할까?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듯 노화가 진행되면 혈관의 탄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혈관이 늙어 탄력이 떨어지면 심장에서 뿜어내는 피를 몸 속 구석구석으로 잘 전달할 수 없게 되면서

뇌졸중을 비롯해 각종 심혈관 질환과 혈관성 치매까지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과도 외모를 젊게 가꾸듯 혈관나이를 젊게 만드는법으로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 이 글을 보면서도 많은 분들이 "보이지도 않는 혈관을 어떻게 젊게 관리할 수 있지?"

하고 의아해 하실텐데요. 사실 혈관 나이를 젊게 만드는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자 그렇다면 혈관나이 젊게 만드는법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으로 혈관을 젊게!

 

꾸준한 운동은 혈관 나이를 젊게 만들 뿐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증진과 성인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따라서 혈관 나이를 젊게 만드는데에도 꾸준한 운동만한 것이 없는데요.

 

혈관을 젊게 만들기 위해서는 하루 30분 이상 주 3~5회 유산소 운동을 추천합니다.

만약 현재 비만이라면 무산소 운동, 즉 근력 운동을 병행해주면 체중을 조절하고 혈관나이를

젊게하여 심혈관계 질환 예방뿐 아니라 다양한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식습관은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육류가 혈관 건강에 좋지 않다하여 무조건 섭취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너무 극단적인 육류제한은 영양불균형을 초래해 빈혈이 발생할 수 있어 적당한 육류섭취도 함께 해주어야 합니다.

 

 

 

 

흡연, 과음, 비만은 혈관 나이를 늙게 하는 주범!!

 

흡연과 과음, 비만이 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는 것은 모두 아실 텐데요.

그러나 이런 사실을 알고도 흡연과 과음, 체중조절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혈관 나이를 젊게 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혈관을 노화시키고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흡연, 과음, 비만을 제한하는 것이 가장 먼저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흡연은 혈관을 좁게하고 혈액을 끈적끈적하게 만들어 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높이므로

아직도 금연을 하지 못한 분이 있다면 올해 목표를 금연으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혈관은 한 번 망가지면 자연회복이 어렵습니다.

혈관이 좁아지면 뇌와 심장 등 인체의 장기가 정상정인 기능을 서서히 잃어가게 되는데요.

서서히 잃어가는 혈관 건강은 본인 스스로 인지했을 때는 이미 늦어버린 경우가 많으므로

건강할 때 혈관을 젊게 만드는 습관으로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