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벤스 생활 정보/건강한 밥상

어린이 면역력에 좋은 음식 5가지

어린이 면역력에 좋은 음식 5가지

 

 

 

 

면역력은 우리 몸을 지켜주는 방어 시스템입니다.

우리 몸은 24시간 쉬지 않고 박테리아, 효모, 독소, 곰팡이와 같은 유해 물질에

노출되어 끊임 없이 공격을 받는데 이러한 유해물질로부터 내 몸을 보호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면역력 입니다. 따라서 면역력이 높아야 각종 질환으로부터

내 몸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데요.

 

이러한 면역력은 어린이와 노인, 환자들은 건강한 성인보다 낮기 때문에

어린 자녀가 있는 분들이라면 어린이 면역력에 좋은 음식과 생활습관으로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어린이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건강한 자녀를 위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A가 채소 중에 가장 풍부한 음식으로 비타민C와 칼슘, 철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뽀빠이가 힘을 키우기 위해 즐겨먹던 음식으로도 유명한데요.

이러한 효능은 한창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면역력을 올리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시금치의 이러한 효능은 변비와 빈혈을 예방하는데 더욱 좋은데요.

다만 시금치에는 수산 성분이 많아 날로 먹는 것 보다는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고등어

 

서민적인 생선으로 널리 사랑받는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자라나는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 성장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기능 증진과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심장질환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과일이냐 채소냐의 논란이 많았던 음식으로 미국에서 대법원에 갈 정도로 재미있는 일화가 있는 음식인데요.

당시 대법원에서는 토마토를 채소로 판결했지만 토마토는 과일과 채소의 특성을 가진 음식으로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토마토 1개에는 비타민C 하루섭취량의 반이 들어있으며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토마토의 빨간색은 라이코펜 때문에 띄는 것인데 이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으로 레몬의 약 2배 가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와 B, 칼륨, 임, 칼슘, 미네랄이 풍부해 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는데, 이때 양파와 함께 섭취하면

그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단호박

 

단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식품으로 베타카로딘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중 베타카로딘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어린이의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으로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면역력을 키워줍니다.